김익한 교수는 메모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해, 키워드 메모, 자기화 세 가지 조건을 제시합니다. 메모를 잘 활용하면 생각의 양과 질이 향상되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영상은 김익한 교수가 메모법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김익한 교수는 메모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해, 키워드 메모, 자기화 세 가지 조건을 제시합니다. 메모는 컨텐츠를 이해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되며, 키워드를 중심으로 간단하게 메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자기가 익숙한 방식으로 메모를 하고, 정리할 때는 머리 속에서 재정리하면서 노트북이나 패드에 옮기는 것을 권장합니다. 김익한 교수는 또한 메모를 잘 활용하면 생각의 양과 질이 향상되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영상은 메모법을 통해 개인과 조직에서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메모는 욕망이 생길 때 정리하는 도구이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메모는 정보를 이해하고 기억하기 위해 필요하며, 뇌에 각인되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록학은 기록을 남기고 분류하며 재활용하는 학문이다. 기록은 의사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공공기관의 기록관리에 관한 법률 등이 제정된다. 기록학은 지혜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기업과 개인의 성공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메모는 이해하기 위해 필요하며, 메모를 통해 본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기억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메모는 키워드를 사용하여 간결하게 작성하고, 자기 스타일에 맞게 메모를 한다. 메모는 익스플리시트와 인플루시트를 왔다갔다 하면서 명시화되어야 한다.
잘하는 메모에는 세 가지 조건이 있다. 첫 번째는 이해하기 위해 메모를 하되, 재정리는 하지 않는 것이다. 두 번째는 키워드를 간단하게 메모하는 것이다. 세 번째는 자기 스타일에 맞게 메모를 하되, 명시화하여 기억을 강화한다.
메모를 정리하기 위해 기록의 시간을 가지고 메모를 다시 정리하는 것이 좋다. 디지털 기기를 사용해도 되지만, 메모를 다시 머릿속으로 정리한 후 노트북이나 패드에 옮기는 것이 좋다. 메모를 정리하면 메모의 의미가 더욱 뚜렷해지고 기억에도 도움이 된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많은 메모를 남겨 인류에 큰 영향을 주었다. 메모를 통해 생각을 기록하고 정리하면 생각의 총량이 많아지고 질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메모는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도구이다.
메모를 재정리할 때는 메모를 다시 볼 것이 아니라 머릿속으로 정리해야 한다. 메모를 정리하면 메모의 의미가 명확해지고 기억에도 도움이 된다. 디지털 기기를 사용해도 되지만, 메모를 머릿속으로 재정리한 후 노트북이나 패드에 옮기는 것이 좋다.
메모를 통해 생각을 기록하고 정리하면 양질의 생각으로 변환된다. 메모를 많이 하면 생각의 총량이 많아지고 질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이러한 양질의 메모는 아이디어를 풍부하게 만들어주고 기록형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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