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hatGPT] 플러그인 탐구 1. Speechki

Keep Up WIth AI Revolution

by 달의 언어 2023. 5. 19. 21:09

본문

 

Text to Speech 기술은 여러면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술입니다.

특히 영어 text 를 음성 mp3로 바꿀 수 있는 도구가 있다면

동화책을 만드는 일 부터 영상을 제작하는 일까지 수월하게 될 것입니다. 

ChatGPT 유료사용자들에게 생긴 여러 플러그인을 어떻게 쓸 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Speechki 라는 간단한 플러그인으로 ChatGPT에서 바로 mp3 파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플러그인 선택합니다. 

 

플러그인 탭 아래 plugin store 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Speechki 를 설치(install)합니다. 

한 번에 활성화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은 3개이지만 여러 플러그인을 설치해 놓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2/3 Enabled 는 설치한 플러그인 중에서 활성화할 수 있는 플러그인 3개 중에 2개가 활성화되었다는 뜻입니다. 

Speechki를 체크합니다. 

 

 

간단하게 프롬프트를 넣었습니다. "Turn this script into mp3"

그리고 이어서 mp3 로 바꿀 텍스트를 붙여줍니다.

저는 중학생 영어 교과서 본문 1개 과를 넣어보겠습니다. 아래 텍스트 중에서 영어만 넣었습니다. 

Lesson 1 My Heart Map I am Song Hajun. This is my heart map. It shows my favorite people and things. Jinsu/My best friend is Kim Jinsu. We are very different. I like music, but Jinsu likes sports. I don’t like animals, but Jinsu loves them. It’s not a problem. We are good friends. Rap Music/ I love rap music. I am a member of A-Yo. It is the school’s rap music club. We write rap songs together and post them on our blog. We have many fans. Spaghetti/My favorite food is spaghetti. My little sister Sumi loves it, too. Dad cooks it for us on Sundays. He isn’t a great cook, but we like his spaghetti.

Lesson 1 나의 마음 지도 나는 송하준이라고 해. 이것은 나의 마음 지도야.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들과 가장 좋아하는 것들을 보여 줘. 진수/ 나의 가장 친한 친구는 김진수야. 우리는 매우 달라. 나는 음악을 좋아하지만, 진수는 운동을 좋아해. 나는 동물을 좋아하지 않지만, 진수는 동물을 아주 좋아해.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아. 우리는 좋은 친구거든. 랩 음악/ 나는 랩 음악을 정말 좋아해. 나는 A-Yo의 회원이야. 그것은 학교 랩 음악 동아리야. 우리는 랩 노래를 함께 쓰고 우리의 블로그에 올려. 우리는 팬이 많아. 스파게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스파게티야. 여동생 수미도 그것을 아주 좋아해. 아빠는 일요일마다 우리에게 그것을 요리해 주셔. 아빠가 요리를 매우 잘 하시지는 않지만, 우리는 아빠의 스파게티를 좋아해.

 

TTS (Text to Speech) 기술은 공통적으로 구두점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침표가 없으면 인공지능은 그것을 연결해서 인식하기 때문에 부자연스러워 집니다. 

시간 관계상 텍스트를 검토하는 것은 생략했습니다. 

아래 피드백은 굳이 작성을 안하셔도 됩니다. 

"Listen to the audio"를 누릅니다. 

 

 

다음과 같이 바로 들을 수 있는 mp3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내 컴퓨터로 mp3 파일이 다운이 됩니다. 

생성된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꽤 자연스러운 음성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1d17bc0c-f618-11ed-b307-76fdd2b739fc.mp3
0.78MB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